좁아진 혈관! 심근경색 HEART ATTACK 의 주원인, 관상동맥경화 (CSDP GOLD)
안녕하세요.
GC NATURAL 한의학 전문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리 소문 없이 생기는 관상동맥경화, 심근 경색의 주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심근경색 (HEART ATTACK)
증상:
조이거나 쥐어짜는 듯한 가슴, 숨이 차고 답답한 증상, 식은 땀, 운동시 악화, 메스꺼움, 좌측 팔, 턱 어깨로 전파되는 방사통
원인:
흡연, 비만, 극심한 스트레스, 고혈압, 당뇨로 인한 동맥경화, 심근허혈, 갑작스러운 온도변화
치료 및 예방:
약물치료, 금연, 체중조절, 혈압 및 당뇨조절, 생활습관개선, 한방치료, 보조식품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 .
급성심근경색증 환자의 약 20-30%에서는 전형적인 흉통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당뇨, 고혈압 환자에게서는 더욱 더 많이 발생하며 이런 경우 진단이 힘들고 사망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심근경색의 주 원인, 관상동맥경화는 . . .
> 혈관 내부 벽에 지방질과 침착물, 콜레스테롤, 끈적한 혈액, 피 떡 등이 축적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침착물이 관상동맥을 막아 뻣뻣해지고 좁아진 혈관을 동맥경화라고 합니다.
> 심장으로 산소와 혈액 공급을 도와주는 관상동맥이 막히게 되면 심장에 혈액 공급과 산소 공급 부족을 일으키며 심각할 경우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혀 심근경색을 유발합니다.

여기서 잠깐,
관상동맥경화가 상당이 진행되어 있더라도...
흉통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왜 그럴까요?
> 당뇨병 환자 중 신경질환으로 인해 전형적인 흉통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또한 혈관 내벽이 70% 이상 막히고 나야 말초부의의 혈류가 감소하여 흉통을 느끼는 것 입니다.
